힙합 듀오 마이티마우스의 상추가 솔로로 깜짝 출격할 예정이다.
21일 마이티마우스의 소속사 올마이티 레코즈는 “마이티마우스 멤버 상추가 오는 26일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고 전했다.
약 3년 5개월여 만에 완전체의 모습으로 컴백한 마이티마우스는 지난 4월 지코가 지원사격을 한 ‘나이스 투 미츄(NICE 2 MEET U)(Prod. by ZICO) (Feat. 소야)’를 시작으로 ‘슈가 슈가(Sugar Sugar) (Feat. 챈슬러)’ 등의 음원을 발표하며 대중에게 긍정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인다.
상추는 “마이티마우스를 하면서 음악적으로 다 보여주지 못했던 가장 좋아하는 하고 싶은 음악들도 들려 드리고 싶었다. 현재 쇼리도 드라마 촬영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가운데 지금이 아니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이번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상추는 솔로 컴백에 앞서 지난 6월 김종국, 코비 브라이언트, 주걸륜 등의 특급 연예인들과 함께 출연한 중국 동방위성TV 예능 프로그램 ‘더 플레이어스(THE PLAYERS)’에서 이번 솔로 신곡을 깜짝 선공개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녹화 후 상추의 신곡에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자 중국 방송사 측은 22일 방송분에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기 위해 요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는 후문도 알려졌다.
한편 상추의 솔로 앨범은 오는 2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출처=올마이티 레코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