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머니+]모바일 '뱅크+카드' 통합혜택은

분산된 포인트 하나로…현금 교환도 가능

금융회사들은 최근 은행의 모바일 뱅크 론칭과 더불어 모바일뱅크와 연동된 카드를 잇따라 출시하며 ‘모바일 활동 고객’을 늘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모바일 뱅크에 익숙한 소비자라면 모바일 뱅크를 통한 예적금 가입, 대출 등은 물론 모바일 뱅크와 연동된 카드를 쓰면서 각종 포인트 혜택 등을 한 곳에 집중시킬 수 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흩어져 있던 혜택을 하나로 모으는 것도 현명한 재테크 방법 중 하나다.

우리銀+카드 ‘위비멤버스’


‘위비 꿀머니’ 적립에 특화

이용실적 따라 추가 보너스



우리카드가 최근 출시한 ‘위비멤버스카드’는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제공하는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인 위비멤버스와 연동된 상품이다. 위비뱅크나 위비톡 등 우리은행 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시 기존 보유하고 있던 모아포인트 잔액은 위비꿀머니로 자동 전환된다. 이후 사용한 금액은 새로운 멤버십 통합포인트서비스 ‘위비꿀머니’로 적립되며, 우리은행 금융거래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계좌나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통해 현금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위비멤버스카드는 위비꿀머니 적립을 위한 특화카드다. 위비마켓 이용시 2%, 대형할인점·학원·이동통신·병의원(동물병원 포함)·면세점·해외가맹점 등 6개 주요 업종에서는 1.5%, 그 외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7%의 위비꿀머니를 적립해준다. 또 이용실적에 따라 추가로 보너스 꿀머니가 제공된다. 발급 후 6개월 동안 국내에서 400만원 이상 이용하면 1만5,000꿀을 받을 수 있으며, 6개월마다 이용실적을 충족하면 연간 3만꿀을 적립할 수 있다.


그 밖에 치킨업종 10개 브랜드와 피자 4개 브랜드 10% 청구할인과 전국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커피 3개 브랜드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위비멤버스카드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 및 홈페이지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위비상(위비꿀머니 20만점)’과 ‘꿀머니상(위비꿀머니 3만점)’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BNK+롯데 ‘썸뱅크카드’

카드 사용하면 L포인트 적립

앱에서 계좌개설·당일 발급



BNK금융그룹과 제휴해 BNK의 모바일은행인 썸뱅크를 만든 롯데카드는 ‘롯데 썸뱅크(SUM Bank) 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역시 썸뱅크와 롯데그룹을 아우르는 L.POINT 적립 혜택이 핵심이다. 사용처와 전월 카드 실적에 따라 카드 사용액의 2~5%를 L.POINT로 적립해준다. 온라인·모바일 및 이동통신 자동이체 사용액의 경우5%를 적립해주고 L.POINT 제휴사는 3%, 음식점 업종은 2%를 쌓아준다.

롯데 썸뱅크 카드는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은행 썸뱅크 앱에서 계좌 개설이 가능하고 당일 발급받을 수 있어 개설도 편리하다. 계좌개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능하고 당일 카드발급은 오후 5시 이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모바일 앱카드 및 실물카드를 동시에 발급 받거나 실물카드만 받을 수도 있다. 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카드가 2000원, 해외겸용(마스터)은 3000원이다.

특히 썸뱅크 계좌 개설시 입출금이 자유로운 ‘SUM 모바일통장’과 함께 L.POINT를 현금처럼 적금으로 불입해 이자도 쌓아주는 ‘SUM 포인트적금’도 동시에 개설되고, 전국 7,300여 대의 부산은행 ATM 및 세븐일레븐·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에 설치된 롯데 ATM에서 스마트폰만으로 무료로 출금할 수 있다.

윤홍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