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도심속 피서 즐기세요"...세종로에 7일 대형 물놀이장 개장

서울시민들이 ‘도심 속 피서’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이 이번 주말 세종대로에 마련된다.


서울시는 오는 7일 광화문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 550m를 보행전용거리로 운영하고 풀장 4개와 워터슬라이드, 워터롤러, 미니보트 등을 설치한다고 3일 밝혔다. 유아를 위한 미니풀장과 물놀이를 준비하지 못한 시민들도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에어터널과 물놀이 복합 장애물 게임도 마련해 무료로 운영한다. 풀장마다 수상전문요원 1명 등 물놀이 안전요원 28명을 배치하고 풀장 사이에는 인조잔디를 깐다.

관련기사



서울시는 이번 행사에서 미니골프, 미니탁구 등 동료들과 함께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13가지 체험형 스포츠를 경험해볼 수 있는 ‘찾아가는 체육관’도 운영한다. 물놀이장 분위기를 띄울 거리 예술공연도 펼쳐진다. 행사 중인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차량 통행이 통제된다. 버스 우회 운행에 따라 세종대로를 지난 버스를 이용하려면 광화문(동화면세점 앞), 종로1가(종각 앞) 등 인근 정류장으로 이동해야 한다.

지난해 서울 세종대로에 마련된 물놀이장을 찾은 어린이들이 풀장안에서 피서를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지난해 서울 세종대로에 마련된 물놀이장을 찾은 어린이들이 풀장안에서 피서를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