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이베스트투자 HTS '이베스트프로'

해외 주식·선물옵션까지 매매 가능



국내 최초 온라인 증권사 이베스트투자증권(078020)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이베스트 프로(eBEST PRO)’는 국내외 주식은 물론 선물옵션까지 매매할 수 있다. ‘PRO는 먼저 혹은 앞으로란 뜻을 담은 것으로 다양한 금융투자 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빠르게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 이름이다.

이베스트 프로는 투자자 성향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상승 추세에 있는 주식을 발굴해 추천하는 ‘쪽집게 검색기’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테마주쪽집게, 메이져쪽집게, 급등주 재료 쪽집게 등 각종 상승 종목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이밖에 차트 패턴을 자동 분석해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추천하는 ‘트레뉴’ 서비스도 유용하다. 이 서비스는 차트를 통해 상승 패턴 여부를 걸러내 향후 주가 흐름을 예측하는 것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매매 플랫폼은 이베스트 프로 외에도 모바일 거래 플랫폼인 ‘이베스트 모바일(eBEST MOBILE)’, 파생거래 전용 플랫폼 OTS(Order Trading System) ‘처음’이 있다. OTS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서비스로 파생상품 트레이더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주문 전용 플랫폼이다. 기존 HTS와 달리 주문거래에 최적화 돼 있어 빠른 속도가 장점이다. 특히 수수료는 HTS, MTS는 0.015%이며 선물은 0.0011%, 옵션은 0.11%다.

관련기사



회사 관계자는 “국내 최초 온라인 증권사인 만큼 HTS, MTS 등 IT서비스에 특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자신한다”며 “고객들이 손쉽고 정확하게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수시로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박호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