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2017 대학수시모집] 가천대, 의예전형 합격자 전원에 6년간 전액장학금

가천대 로고가천대 로고




가천대 본관 전경가천대 본관 전경


가천대학교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모집인원 4,076명의 70.1%인 2,859명을 선발한다. 수시전형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나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우수자전형과 적성고사 40%, 학생부 60%로 선발하는 적성우수자전형, 농어촌(적성)전형, 특성화고교(적성)전형, 학생부 70%, 서류 30%로 선발하는 가천바람개비전형이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가천프런티어전형과 가천의예전형, 그리고 사회기여자전형, 농어촌(종합), 교육기회균형전형, 학석사통합(5년제)전형, 취업자전형이 있다. 학생부우수자전형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지난해에 비해 크게 완화됐다. 학생부종합전형의 1단계 선발배수는 지난해 3배수에서 4배수로 확대했다. 가천의예전형은 의과대학 의예과 선발전형으로 15명을 선발한다. 합격자 전원에게 6년간 전액 장학금과 기숙사가 지원된다.


올해 수시에서 적성고사를 반영하는 전형은 적성우수자전형과 농·어촌(적성)전형, 특성화고교(적성)전형으로 총 1,143명을 선발한다. 적성고사를 반영하는 전형은 모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으며 지난해와 같이 학생부 60%와 적성고사 40%를 반영해 선발한다. 적성고사의 가장 큰 특징은 교과적성이라는 점이다. 고등학교 교과과정을 반영, 출제되는 교과적성은 수능과 유사한 출제유형으로 수능 80% 수준의 난이도로 수능보다는 쉽게 출제할 예정이다. 가천바람개비전형은 서류 30%, 학생부 70%를 반영하며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는 수능 이후에 제출하면 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가천의예전형만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받으며 나머지 전형들은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관련기사



장현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