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2017 대학수시모집]아주대, 학교생활 충실 학생 뽑는 ACE전형 눈길





아주대학교 전경./사진제공=아주대아주대학교 전경./사진제공=아주대


아주대는 2017학년도 수시전형에서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 논술전형, 실기전형 등 4가지 전형으로 총 1,317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중 학생부종합전형은 △아주ACE전형 △과학우수인재전형 △글로벌우수인재전형 △국방IT우수인재전형1 △특수교육대상자특별전형 등으로 541명을 선발한다. 총 370명(일반 311명, 고른기회 59명)을 선발하는 아주ACE전형은 학교생활을 충실히 해 온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과학우수인재전형은 전공적합성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전형으로 과학 교과를 27단위 이상 이수한 학생이면, 올해 신설된 글로벌우수인재전형은 외국어 교과를 23단위 이상 이수한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학과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관련 활동을 꾸준히 해 온 학생에 적합하다. 국방IT우수인재전형1은 공군과 계약을 맺은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으로 입학 후 입학금 및 수업료 면제, 기숙사 입사, 졸업 후 공군 소위 임관 등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만큼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다.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자는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 한다. 1단계 서류평가만으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50%와 면접 50%로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관련기사



378명을 선발하는 학생부교과전형은 내신 성적의 반영 비율이 80%에 달하기 때문에 내신 성적이 좋은 학생들이 지원해볼만 하다. 올해부터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폐지한 논술전형은 논술 60%와 학생부 교과 40%로 384명을 선발한다. 자연계열은 수리논술 2문제, 의학과는 수리논술과 과학논술을 치르며, 인문계열은 언어·사회 분야에서 통합논술 2문제가 출제된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