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현대홈쇼핑, 오픈마켓 적극적 제휴로 경쟁력 높아져 - 대신

현대홈쇼핑(057050), 오픈마켓 적극적 제휴로 경쟁력 높아져 - 대신

현대홈쇼핑이 차별화 성장 전략으로 경쟁사 대비 초과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대신증권은 5일 현대홈쇼핑에 대해 “오픈마켓 제휴에 따른 H몰 성장과 TV채널 성장으로 자체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만6,000원을 유지했다.


현대 홈쇼핑은 최근 홈쇼핑 업체 중 오픈 마켓과 가장 적극적으로 제휴하며 전략적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올해 상반기 H몰의 성장률은 19%를 기록했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경쟁사와 달리 주요 수익원이자 중심 채널인 TV 성장이 매우 양호해 H몰은 성장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전략적 제휴를 택했다”며 “결과적으로 H몰 매출 성장으로 전사 영업효율이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현대홈쇼핑은 TV채널에서 꾸준한 성장을 유지해 성장률이 각각 1·4분기 5.5%, 2·4분기 7.5%를 기록해 홈쇼핑 상위 사업자 3사 중 유일하게TV 채널의 의미있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하반기 롯데홈쇼핑 프라임 시간대 영업정지로 상대적 수혜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올해 성장률은 지난 해 3.5%보다 높은 5.3%로 예상된다.

유 연구원은 “현재 영업가치는 저평가 상태고 국내 기업의 자산가치가 주주가치로 환원되지 못한다는 점에서 일부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 요인을 고려하더라도 차별화된 성장전략으로 경쟁사 대비 초과성장을 이어가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지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