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한화證, 인공지능 주식서비스…'코스피 수익률 보다 좋네'



한화투자증권(003530)은 지난 7월 18일 출시한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스마트 로보Q’의 시뮬레이션 수익률을 분석한 결과, 벤치마크인 코스피 대비 양호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스마트 로보Q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투자자의 위험성향에 맞는 주식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서비스다. 알고리즘 투자 전문업체 인텔리퀀트의 솔루션을 도입해 개발했다.


서비스 출시일인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26일까지 6주간 모델 포트폴리오의 시뮬레이션 수익률을 분석한 결과, 원금 500만원을 투자한 고객을 기준으로 초고위험 포트폴리오는 4.57%, 고위험과 중위험 포트폴리오는 각각 3.93%, 2.15%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코스피 상승률(0.81%)을 상회하는 수치다.

관련기사



최덕호 한화투자증권 e-biz사업부장은 “’스마트 로보Q’는 단순한 종목추천 서비스가 아니라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활용해 맞춤형 주식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인버스 ETF와 채권형 ETF를 편입해 위험을 제한하고 있어, 안정적인 초과수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가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 로보Q’의 수익률 조회는 한화투자증권 온라인 채널(모바일, 홈페이지, HTS)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가입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지점과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080-851-8282로 문의하면 된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