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지방의 누명’ 저탄수화물·고지방 식단 ‘일주일 만에 3kg 감량’

‘지방의 누명’ 저탄수화물·고지방 식단 ‘일주일 만에 3kg 감량’‘지방의 누명’ 저탄수화물·고지방 식단 ‘일주일 만에 3kg 감량’




26일 방송된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지방의 누명 2부’ 에서는 다이어트가 절실한 4명의 사례자의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참가자 4명은 약 4주 동안 진행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에 도전을 시작했다.

전체 식사의 50% 이상을 지방으로 섭취하고 탄수화물은 15% 이하로 제한하는 식이요법인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이다.


고도비만의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매일 먹었던 밥 대신 버터에 삼겹살을 구워 먹고 국에도 버터와 치즈를 듬뿍 넣어 먹었다.

관련기사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식이요법 다이어트 팁 첫 번 째는 “하루 세끼가 아니라 배가 고플 때 식사를 한다” 두 번 째 다이어트 팁은 “탄수화물류는 물론 당분이 있는 조미료나 과일, 간식도 제한한다” 세 번 째 다이어트 팁은 “되도록 뿌리채소를 피하고 잎채소를 먹는다”는 것.

방송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던 호란은 자신의 프로듀서 지쿠가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을 시작하고 일주일 만에 3kg을 감량했다. 덧붙여 호란은 “프로듀서뿐 아니라 주위에서도 1부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벌써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을 시작한 사람이 주변에 꽤 된다”며 말했다.

[출처=MBC ‘다큐스페셜’ 방송 화면 캡처]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