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국제송금 결제시스템 비트히어, 'LMF Korea 2016'에서 동상 수상





엘씨컴퍼니의 비트히어가 전자상거래 국제물류 전시컨벤션(Last Mile Fulfillment Korea, 이하 LMF Korea)‘ 이노베이션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LMF Korea 2016‘은 28일부터 30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행사로, 기존 물류전시회와는 달리 전자상거래(e-Commerce) 물류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컨벤션이다. 아울러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해외 직구, 역직구 등 물류시장 환경 변화에 적합한 물류와 전자상거래의 융합·발전을 모색하는 행사다.

비트히어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블록체인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결제시스템에 대해 적극 알렸으며, 해당 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아 미디어사 ntdtv가 주최하는 이노베이션어워드 시상에서 상을 받게 되었다.


이번 시상은 혁신성, 해외시장 경쟁력, 현장 반응 등 총 5가지의 평가 기준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비트히어는 참관객과 바이어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높은 점수로 평가돼 동상을 받게 되었다.

관련기사



비트히어는 블록체인기술(가상 화폐로 거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을 막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중국 현지 사업자와 제휴 및 대행을 통해 신청한 계좌로 30분 내 송금이 완료되는 결제시스템이다. 받는 사람의 계좌에 해당 국가의 화폐로 입금되며, 24시간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누구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아시아권 국가와 유럽권, 미주지역 등 여러 국가와의 협약 준비를 마쳤고 테스트 송금이 이뤄지고 있다.

비트히어 관계자는 “100여 개 국내외 회사와 바이어에게 비트히어 국제송금 결제시스템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더불어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기술을 선보이는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