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위택스, 10월 10일 지방소득세·주민세등 신고·납부마감일 ‘온라인 통해 가능’

위택스, 10월 10일 지방소득세·주민세등 신고·납부마감일 ‘온라인 통해 가능’위택스, 10월 10일 지방소득세·주민세등 신고·납부마감일 ‘온라인 통해 가능’




10월 10일은 지방소득세(특별징수), 주민세(종업원분), 지역자원시설세, 레저세 신고·납부마감일이다.


사용자 접속이 폭주하면서 납부확인서 발급이 지연될 수 있다는 점에 유념해 서둘러 납부해야 한다.

위택스는 행자부 주관 전국통합 지방세포털서비스로,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등 구청이나 군청 세무과에서 부과하는 지방세를 온라인으로 조회·납부할 수 있다.

위택스를 통한 온라인 납부 서비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할 수 있다.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은 가까운 시, 군, 구청을 방문하거나(서울은 서울시 관내분만 발급 가능하다.) 민원 24를 통해 발급 가능하다.

관련기사



금융기관 CD/ATM기를 사용한다면 고지서 없이도 지방세를 조회 및 납부할 수 있다. 본인인 경우 카드나 통장을 은행기기에 넣고 본인납부를 선택하면 되고, 대리인인 경우 타인납부를 선택한 후 간편 납부번호 혹은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해 지방세 납부가 가능하다.

인터넷 지방세 납부시스템인 위택스의 모바일 버전인 스마트 위택스를 이용하면 전국 지방세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회·납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ARS전화 사용도 가능하다.

전국 어디서나 고지서 없이 ARS전화(1899-0341)로 지방세 조회 및 납부 할 수 있다. ARS전화납부는 신용카드·가상계좌·휴대폰소액결제·SNS 안내 중 선택하여 납부 가능하다.

[출처=위택스 홉페이지 캡처]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