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스웨덴세탁소 컴백, 제2의 볼빨간사춘기? “감성이 많이 담겨있는 앨범”

스웨덴세탁소 컴백, 제2의 볼빨간사춘기? “감성이 많이 담겨있는 앨범”스웨덴세탁소 컴백, 제2의 볼빨간사춘기? “감성이 많이 담겨있는 앨범”




스웨덴세탁소가 17일 정규 2집 ‘마음’으로 컴백했다.

정규음반을 발표한 것은 3년 만으로, 같은 소속사의 뮤지션 볼빨간 사춘기가 역주행에 롱런 히트까지 달성한 만큼 닮은 점이 많은 스웨덴세탁소도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마음’은 도무지 끝이 나지 않는, 아무도 원하지 않는 대화. 그 속에서 서로를 포기해가는 연인의 마음을 담아낸 ‘foggy’와 아무것도 아니야 라는 말로 덮어 둔 끝내 삼켜버린 말들과 지난 기억에 갇힌 채 오지 않는 누군가를 기다리는 공허함을 노래한 ‘어려운 말’이 더블 타이틀곡이다.

관련기사



또 그간 팬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던 싱글 앨범 ‘기념일’, ‘두 손, 너에게(with 최백호)’, ‘시절’과 더불어스웨덴세탁소 특유의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가득 담긴 ‘월화수목금토일’, ‘싱숭생숭해’, ‘your color’ 등 총 13곡이 담겼다.

소속사 쇼파르뮤직은 “이번 정규2집은 그간 스웨덴세탁소의 앨범들과 달리 앨범, 바이럴 영상, 뮤직비디오 등에 스웨덴세탁소가 직접 출연했다. 스웨덴세탁소의 이야기와 감성이 많이 담겨 있는 앨범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출처=쇼파르뮤직 제공]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