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분양단지 들여다보기]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안산 중심부 트리플 역세권...4,030가구 대단지"

다양한 수납공간에 채광 극대화

21일 모델하우스 열고 분양돌입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 에코단지 전용면적 49㎡의 내부 전경. 공간활용도와 채광·통풍을 높인 설계가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제공=대우건설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 에코단지 전용면적 49㎡의 내부 전경. 공간활용도와 채광·통풍을 높인 설계가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제공=대우건설







산업단지로 알려져 있던 경기도 안산시가 최근 들어 신흥 주거단지로 부상하고 있다. 재건축 사업을 통해 노후 주거단지가 새 아파트로 한창 탈바꿈 중이고 여기에 ‘신안산선(안산~여의도)’ 등 교통 여건이 한결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곳 안산에서 대우건설이 분양하는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가 주목을 받고 있다. 21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는 이 단지는 국내 최초로 3개 아파트 단지(초지1단지·초지상단지·원곡3단지)를 통합 재건축한 4,030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안산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안산 중심부의 트리플 역세권 입지=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37층 전용면적 48~84㎡ 아파트 27개 동으로 구성된다. 총 4,030가구 중 일반분양은 1,388가구다. 단지 바로 앞에는 지하철 4호선 초지역이 위치해 있으며 오는 2021년 개통되는 인천발 KTX가 이곳을 거치게 된다. 아울러 2018년 개통 예정으로 부천에서 시흥을 거쳐 안산까지 연결되는 ‘소사~원시 복선전철’의 화랑역도 단지 앞에 위치하는 등 ‘트리플 역세권’ 단지가 장점이다.

관련기사



단지가 위치한 곳은 안산시 중심부. 안산구청·안산시청 등 관공서와 가깝고 단지 인근에는 초중고교, 롯데백화점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과 안산시민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수납공간, 채광·통풍 높인 설계=다양한 수납공간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설계도 이 단지의 장점이다. 메트로단지(초지1단지) 48㎡(전용) 타입, 파크단지(초지상단지) 49㎡ 타입, 에코단지(원곡3단지) 59A㎡ 타입은 주방에 팬트리(대형 수납공간)가 제공된다. 72㎡ 이상 타입은 드레스룸 확장이 가능하다.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기 위한 3·4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 전력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일괄 소등, 가스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 설정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 제어 시스템 등의 첨단기술이 적용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200만원대 후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에 위치한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