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서울경제TV] 덕신하우징, 2016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 장관상 수상

꾸준한 나눔·어린이 후원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골프꿈나무지원, 백두산탐방 등 지속적인 나눔·봉사활동

김명환 회장 “꿈을 가진 어린이를 지원하는 것은 내 삶의 이유”

김명환 덕신하우징 회장. /사진제공=덕신하우징김명환 덕신하우징 회장. /사진제공=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이 ‘2016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는 상으로 올해 다섯번째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나눔 문화를 널리 확산하고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 공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마련된 상이다.


덕신하우징은 지역사회와 불우한 이웃들에게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해 농촌어린이 초청 백두산 탐방행사, 독도사랑 8·15 음악회를 개최했으며 꿈나무 골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환경이 좋지 않은 골프영재들을 후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김명환 회장은 이번 상을 받게 된 소감으로 “우리나라에 저보다 더 좋은 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우선은 송구스럽습니다. 많은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 어린이들이 주어진 환경 때문에 꿈을 꾸지도 못하는 것만큼 슬픈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라나는 어린이가 바로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확신에 차있습니다. 애국하는 마음으로 또 더 애국하라는 말씀으로 알고 무거운 마음으로 받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라고 밝혔다.

수상식은 10월 27일, 15:00시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되며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 고대영 KBS 사장, 나눔단체 저명인사, 나눔실천 유공자 등 170여명이 참석하여 나눔국민대상 수상자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자리를 가진다. 지난 6월 10일 접수 마감된 올해 포상에는 인적나눔, 물적나눔, 생명나눔, 희망멘토링 등을 통해 총 170건이 추천되었으며, 나눔 관련 각계 인사들이 포함된 나눔국민대상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예심, 본심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보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