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찰 사이버 치안대상 시상식…정연아 이사 등 29명 표창

김동준 경위 등 4명 특별 승진 및 승급

경찰청은 31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에서 정연아 네이버 이사 등 2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자인 정연아(왼쪽부터) 네이버 이사, 김동준 충남지방청찰청 수사과 사이버범죄수사대 경위, 정영삼 광주 서부경찰서 경위. /사진제공=경찰청경찰청은 31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에서 정연아 네이버 이사 등 2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자인 정연아(왼쪽부터) 네이버 이사, 김동준 충남지방청찰청 수사과 사이버범죄수사대 경위, 정영삼 광주 서부경찰서 경위. /사진제공=경찰청


경찰청은 31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제9회 대한민국 사이버 치안대상’ 시상식을 열고 정연아 네이버 이사 등 29명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정 이사는 경찰청과 인터넷 중고거래 사기 예방정책과 사기거래 의심정보를 연계하는 등 안전한 인터넷 이용 환경을 조성한 점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경찰 내부에서는 김동준 충남지방경찰청 수사과 사이버범죄수사대 경위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김 경위는 지난 2007년부터 디지털 증거분석(포렌식) 수사기법으로 여러 사건의 중요한 단서를 확보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이 밖에 사이버 치안활동에서 공적을 세운 정영삼 광주 서부경찰서 경위가 경감으로 특별 승진했고 이윤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 경사 등 일선 경찰관 3명도 특별 승급됐다.

최성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