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아이폰7 제트블랙 인기 끝없다↑ 애플 측 “수요 공급 따라갈 수 있을지 확신 어려워…”

아이폰7 제트블랙 인기 끝없다↑ 애플 측 “수요 공급 따라갈 수 있을지 확신 어려워…”아이폰7 제트블랙 인기 끝없다↑ 애플 측 “수요 공급 따라갈 수 있을지 확신 어려워…”




애플의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의 품귀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달 25일(현지시각) 더모틀리풀은 팀 쿡의 발언을 인용해 “애플은 지속해서 7시리즈에 대한 공급과 수요 차이를 줄여나갈 것”이라고 하면서 이번 분기 말까지 공급이 안정화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아이폰7은 지나친 한 색상의 쏠림현상으로 인해 심지어 아이폰 판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아이폰7 제트블랙의 경우 주문 시점부터 3~5주간 기다려야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러한 상황에서 애플이 공급에 성공한다면 더 많은 공급 라인의 활성화와 매출 증대로 마지막 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측했지만 반대로 애플이 공급 물량을 맞추지 못한다면 한 달 이상을 기다릴 수 없는 소비자들은 애플이 아닌 다른 회사의 기기를 사게 되면 애플에게 악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애플은 생산물량을 맞추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나 팀 쿡 애플 CEO는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의 경우 수요를 공급라인이 따라갈 수 있을지는 확신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