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EBS 2017학년도 대수능 풀서비스 제공



EBS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인 17일 모바일과 인터넷, 지상파TV 등을 통해 2017 수능 분석과 대입 지원 전략을 제공한다.

EBS는 수능 시험이 끝난 직후 온라인 채점서비스와 성적분석 서비스를 오픈한 뒤 수능 해설 강의를 인터넷에 순차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EBS가 제공하는 수능 풀서비스는 EBSi(www.ebsi.co.kr)는 물론 EBSi 모바일 웹·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채점서비스는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EBS만의 통합 채점 시스템을 통해 나온 데이터와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을 바탕으로 실시간 등급컷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영역별 시험 종료 후 문제지와 답안지도 곧바로 공개하며, 오답노트 서비스를 통해 다른 수험생들과의 문항별 오답률도 비교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EBS 연계교재를 강의한 영역별 대표 선생님들이 총출동해 해설 강의도 선보인다. 시험 당일인 17일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EBSi 사이트에 해설강의가 등록된다. 사이트에 개설된 해설 강의는 위성방송인 EBS Plus1 채널을 통해 18일(금)부터 TV로도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가장 빠른 해설지 및 ‘EBS·수능 연계 분석’ 자료도 제공한다. 이 자료는 수능 다음날인 11월 18일에 EBSi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EBS는 2TV 및 PLUS1에서 시험 당일인 17일 밤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90분간 특별생방송으로 국어, 수학, 영어 영역의 수능 출제 경향을 집중 분석한다. 아울러 ‘입시 전략’을 수험생들에게 신속하게 소개하는 ‘특별생방송·2017학년도 대수능 경향분석’도 방송한다. 국어 윤혜정, 수학 심주석, 영어 주혜연 선생님 등 각 영역별 대표 선생님들이 출연할 계획이다.

/김민형기자 kmh204@sedaily.com

박진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