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김세정(I.O.I)&방탄소년단, 최애돌 1위! '기부천사' 된다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데뷔 전부터 숱한 화제를 모으며 화려하게 데뷔한 아이오아이(I.O.I)의 김세정과 정규 2집 “윙스”로 각종 신기록을 세우며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저력을 과시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아이돌 인기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각각 개인/그룹 순위 1위에 올라 기부천사에 등극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을 함께 응원하고 각종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아이돌 순위 모바일 앱 ‘최애돌’은 팬들의 투표로 매일 새로운 순위를 매겨 한달간 누적순위 1위인 그룹과 개인의 이름으로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소외된 저소득 장애아동 후원 사업에 100만원 기부를 진행한다.




/사진=젤리피쉬/사진=젤리피쉬




김세정은 데뷔 이후 일명 ‘아재매력’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팬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너무너무너무’라는 곡으로 1위를 연달아 하며 아이오아이(I.O.I) 완전체 활동을 이어가고 있고,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에서 코믹연기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그 동안 ‘최애돌‘ 개인순위에서는 인피니트의 김성규가 작년 1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내며 줄곧 기부를 해왔으나 김성규의 벽을 깨고 김세정이 누적순위 1위를 차지하며 새로운 기부천사로 등극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은 이번 정규 2집 “윙스”로 미국 ‘빌보드 200’ 26위로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에 진입(62위)하며 글로벌 가수로 우뚝 섰다.

관련기사



또한 12일~13일 이틀간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공식 팬클럽 아미(A.R.M.Y) 3기 팬미팅 ‘BTS 3RD MUSTER [ARMY.ZIP]을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최애돌 그룹 순위에서 6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함으로써 기부천사 기록을 6개월로 연장하며 현재Kpop에서 독보적인 인기를재확인했다.

한편, 11월 개인 누적 순위는 인피니트의 김성규, 방탄소년단의 정국, 방탄소년단의 뷔, 방탄소년단의 지민 순으로 김세정의 뒤를 쫒고 있으며, 그룹 순위에서는 비투비, 에이핑크, 여자친구, 엑소(EXO)가 방탄소년단 뒤를 이었다.

/문경민인턴기자 sestar@sedaily.com

문경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