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서울경제TV] 신보, 중소기업특화금융투자회사와 업무협약

유망 중소기업 등에 대한 투자지원 및 공동투자 활성화

(왼쪽부터) 염호 유진투자증권 전무이사, 신성호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기동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대표이사,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이사, 권용원 키움증권 대표이사, 김성현 KB투자증권 부사장이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공동투자 활성화 업무혁약식을 갖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왼쪽부터) 염호 유진투자증권 전무이사, 신성호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기동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대표이사,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이사, 권용원 키움증권 대표이사, 김성현 KB투자증권 부사장이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공동투자 활성화 업무혁약식을 갖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18일 오전 서울 가든호텔에서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들과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공동투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금융투자회사는 IBK투자증권,유안타증권,유진투자증권,KB투자증권,코리아에셋투자증권,키움증권 총 6개사다.

관련기사



신보와 이들 금융투자회사들은 미래성장이 유망하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공동투자 등으로 자금을 지원하고, 기업공개(IPO), M&A 등에 대한 지원을 통해서 건강한 기업성장 생태계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유동화보증, 보증연계투자 등 신보가 갖고 있는 직접금융지원 관련 업무역량과 중소기업특화 금융투자회사가 갖고 있는 IB업무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중소·벤처기업이 자본시장을 통한 자금조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훈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