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마리텔 인기에 종합비타민제 덩달아 ‘관심’…잘 고르는 방법은?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으로 인해 비타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마리텔 방송에서 여에스더, 홍혜걸 박사 부부는 종합비타민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고르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방송에 따르면, 좋은 비타민제는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또한 과다 섭취 심장병 발병 확률이 있는 합성비타민E나, 독성 위험이 있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한편, 종합비타민제를 구입할 땐 이러한 기준 외에도 따져봐야 할 것이 더 있다. 바로 비타민 제조 시 사용된 원료와 화학첨가물 함유 여부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종합비타민제는 합성비타민으로 이루어진 것이 대부분인데, 체내 대사율을 높이려면 천연 원료로 만들어진 종합비타민제를 먹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



천연 원료 비타민은 인위적인 화학 반응을 거쳐 제조된 합성비타민과 달리 자연 원료에서 추출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원료 속 효소나 식물성 화학물질(파이토케미컬) 등 생물학적으로 활성화된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생체이용률이 높다.

더불어 종합비타민제에는 각종 화학첨가물도 일절 없어야 한다. 이산화규소나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의 첨가물은 비타민 가루를 뭉쳐 알약으로 만들기 위해 흔히 쓰이는 화학부형제다. 이러한 화학첨가물은 장기간 섭취 시 체내에 축적되어 인체에 유해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천연 원료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건강을 위해선 천연 원료로 만들어진 것은 물론 화학첨가물까지 없는 100% 천연 원료 종합비타민제를 먹는 것이 좋다”며 “어떤 제품이 100% 천연원료인가는 제품의 성분표와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