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강남역 술집 동경야시장의 시대가 열렸다





이자카야형 포장마차 강남역 술집 동경야시장이 연일화제다.


동경야시장은 금요일 저녁 뿐만 아니라 평일 저녁에도 줄서서 기다릴 정도로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동경야시장의 성공비결은 이색적인 인테리어와 가성비 좋은 메뉴다.

밝고 쾌활한 복고풍 포장마차 분위기로 많은 애주가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일본 선술집 분위기까지 가지고 있어 혼술을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인기메뉴인 생연어 샐러드,매운 해물짬뽕, 찹쌀탕수육, 바지락사케찜, 베이컨 숙주볶음 등

3000원~9000원 사이로 맛볼 수 있는 차별화된 맛과 메뉴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저렴한 술집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시중에 유행하는 단순히 가격만 내세우는 술집이 아니라 맛,가격,분위기 삼박자가 조화롭게 어울어졌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끊임없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저알콜 트랜드에 맞게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순하리, 좋은데이부터 시작하여 과실소주, 삿포로 맥주, 일본식 사케까지 갖추고 있어 주류 매니아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관련기사



또한 지속적인 메뉴개발으로 100 가지가 넘을 정도로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어

메뉴 선택의 폭을 더해주고 시즌에 맞게 ‘할로윈데이 이벤트’, ‘오뎅바’와 같은 재미있는 이벤트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도 주목을 받아 핫한 강남역 술집의 타이틀과 명성을 유지중이다.

소자본창업으로 창업문의 또한 수직상승중. 전국 100여개의 가맹점이 함께하고 있으며 브랜드런칭이래 폐업이 한군데도 없을 만큼 성황리에 운영중이다.

동경야시장은 지역과 환경적 특성에 맞게 창업과 관리를 도와주는 슈퍼바이저들이 상주하고 있다. 3000만원~1억원까지 무이자 대출 지원이 가능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집중받고 있는점은 폐업율 0%! 이는 100가지에 육박하는 다양한 메뉴와 주류를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또 10평대 소규모 창업부터 120평대 창업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창업이 가능하며 10평창업의 경우에는 2200만원으로 창업이 가능해 창업을 생각중인 예비창업자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으로도 동경야시장의 시대는 계속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