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VJ특공대’ 가덕도 등대스테이부터 행복 카셰어링까지…‘다 공짜라고?’

‘VJ특공대’ 가덕도 등대스테이부터 행복 카셰어링까지…‘다 공짜라고?’‘VJ특공대’ 가덕도 등대스테이부터 행복 카셰어링까지…‘다 공짜라고?’




25일 방송된 KBS2 ‘VJ특공대’에서는 ‘세상에 공짜가 있다? 별별 공짜를 찾아라’ 편이 전파를 탔다.


어릴 적 꿈꿔왔던 등대에서의 하룻밤을 현실로 만드는 곳! 바로, 부산 가덕도 등대스테이!

해양수산부에서는 이용 한 달 전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1박 2일 동안의 등대 무료 숙박 대상자를 뽑는다는데.

매주 흔치 않은 무료를 잡기 위한 신청자들로 100:1의 경쟁률을 자랑한다.

한편, 초보 귀농인의 귀가 솔깃할 반가운 소식. 바로 지자체에서 시골 빈집을 수리해 영농기반이 준비될 때까지 최대 1년 무료로 집을 대여해주는 제도다.

임대료는 무료지만 사용한 공과금은 별도. 초보 귀농인들에겐 절호의 기회다.


이번엔 자동차 대여가 무료. 경기도민만의 특별한 무료 혜택 ‘행복 카셰어링’

관련기사



18세 미만 자녀 셋 이상을 둔 다자녀 가족과 다문화 가족, 한부모 가족 등에게 차량을 무료로 빌려주는 제도로 경기도청의 공용 차량 105대를 주말과 공휴일에 빌려 쓸 수 있다.

또한, 추워질수록 간절해지는 곳이 있다. 바로 뜨끈뜨끈한 족욕탕과 노천탕 이용이 전액 무료라는 석모도의 한 온천.

준비물은 오직 몸뿐! 수건도 무료, 갈아입을 옷까지 무료로 빌려준다고.

뿐만 아니라, 경기도 수원에는 요금을 받지 않는 택시가 있다.

이 택시의 비밀은 바로 노래방. 노래 100점이 나오면 택시비가 공짜라고 한다.

[사진=KBS2 ‘VJ특공대’ 방송화면캡처]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