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필러 시술, 외모 변화 중요하지만 안전성 우선





필러 시술은 어느새 우리 삶에 가깝게 자리 잡았다. 과거에는 비싼 가격에 고개를 내저었지만 최근에는 부담을 줄인 저렴한 가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어 중장년층은 물론 청년층들도 피부 미용을 위해 필러 시술을 찾고 있다.


필러는 주름이 고민인 이들에게 사용되기도 하고 볼륨 증가를 위해 가슴이나 비뇨기과적으로도 쓰이기도 한다. 최근에는 목주름이나 손등 주름에도 사용된다. 얼굴에는 팔자주름, 볼 꺼짐, 이마, 턱, 광대부위 등 얼굴 전반에 걸친 시술을 많이 받는다.

더욱이 필러는 간편하다는 장점 외에도 비용이 저렴하고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간단하게 시술받고 바로 퇴원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시술이 그러하듯 필러 또한 각종 부작용 위험에서 자유롭진 못하다. 따라서 의료인과 충분히 상담을 하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특히 저가 필러를 주입해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S리영클리닉 전지훈 원장은 “필러 부작용으로 염증이나 피부 괴사 등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항상 주의사항을 환자들에게 숙지시키고 예방주사를 놓기도 하는 편”이라며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색깔이 변하고 수포가 생기는 등 괴사 징후가 나타나면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관련기사



시술을 받고 난 후에는 해당 부위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게 중요하다. 징후를 포착하더라도 본인 스스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한다면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전 원장은 최근 시중에서 널리 광고되고 있는 저가 필러 제품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다.

그는 “오리지널 외국산 필러 제품들은 가격대가 높긴 하지만 충분히 검증된 제품들이고 국내산 필러 제품들도 성능이 좋다. 그러나 일부 저가 제품들은 정확히 검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안전성을 장담할 수 없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제일 중요하겠지만 저가 필러 제품의 안전성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미간, 코, 팔자 주름 등 예민한 부위를 시술할 때는 의료인과 충분한 상담 후 보다 더 신중하게 제품을 선택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