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삼성바이오로직스, 6거래일 만에 반등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6거래일 만에 반등

국내 제약·바이오업계 대장주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난 한 주간의 약세에서 벗어나 6거래일 만에 모처럼 반등에 나서고 있다.

5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오전 10시 25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82% 오른 14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25일 이후 6거래일 만의 상승세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달 26일부터 5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며 시가총액도 10조원 아래로 줄어들었다.

관련기사



신영증권은 이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가 공언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의 폐기가 바이오시밀러 산업에 긍정적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엄여진 신영증권 연구원은 “TPP협약의 폐기로 보호무역주의가 다시 대두되면서 바이오시밀러산업의 위축을 우려하는 시각이 있었지만 관련 규정을 면밀히 검토해본다면 오히려 바이오시밀러산업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엄 연구원은 “TPP협약 규정에 따르면 바이오의약품 분야의 자료독점권 보호기간을 최소 5년으로 하되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3년을 연장해 총 8년간 다른 업체의 신규 참여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며 “TPP 협약이 폐기되면 자료독점권 규정에 따른 각국의 바이오시밀러 정책 리스크가 해소되면서 관련 산업에도 긍정적”이라고 전망했다.

김현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