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당신, 거기’ 변요한, 10일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데뷔 이후 첫 예능 출연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개봉을 앞두고 있는 변요한이 데뷔 이후 첫 예능 프로그램으로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선택했다.

변요한은 토요일인 10일 밤 24시 방송되는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수준급의 노래실력을 공개할 예정이다.

배우 변요한이 서경스타와의 인터뷰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 = 오훈 기자배우 변요한이 서경스타와의 인터뷰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 = 오훈 기자




변요한은 오는 12월 14일 개봉을 앞둔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에서 30년 후의 ‘수현’을 연기한 김윤석과 함께 30년 전의 ‘수현’을 연기하며 2인 1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또한 영화의 엔딩크레딧에서 흘러나오는 故 김현식의 명곡 ‘당신의 모습’을 김윤석과 함께 듀엣으로 불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변요한은 10일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영화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수준급의 노래실력까지 다양한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뮤지컬 ‘헤드윅’에도 출연하며 가수에 뒤지지 않는 노래실력을 선보였던 변요한은 감미로운 목소리로 윤종신의 ‘오르막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단편영화와 독립영화, 연극무대를 오가던 변요한은 2014년 tvN 드라마 ‘미생’의 ‘한석율’ 역을 연기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2016년에는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무사 ‘이방지’를 연기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변요한은 데뷔 이후 첫 예능으로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선택한 것에 대해 서울경제 서경스타와의 인터뷰에서 “제가 어릴 때부터 자주 보던 프로그램이지만, 영화 홍보와 같은 생각보다는 제가 여기 오기까지 응원해준 사람들에게 노래 한 곡 불러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출연하게 됐다”며 소박하게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변요한의 첫 상업영화 주연작으로 김윤석과 2인 1역으로 연기호흡을 맞춘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12월 14일에 개봉하며, 변요한의 첫 예능 출연인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영화 개봉에 앞서 12월 10일 밤 24시에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원호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