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빅뱅 ‘에라 모르겠다’ 국내외 음원 차트 ‘올킬+줄세우기’

빅뱅 ‘에라 모르겠다’ 국내외 음원 차트 ‘올킬+줄세우기’빅뱅 ‘에라 모르겠다’ 국내외 음원 차트 ‘올킬+줄세우기’




정규 3집으로 돌아온 빅뱅이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빅뱅은 13일 0시 정규 3집 ‘메이드 더 풀 앨범(MADE THE FULL ALBUM)’를 공개했다. 지난해 5월 시작한 ‘메이드’ 프로젝트의 마침표이자, 8년 만에 발표하는 빅뱅의 정규 앨범이다.

또한, 완전체로 1년 4개월 만의 컴백이다. 이에, 자연스럽게 빅뱅의 신곡에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렸고, 이 관심을 증명하듯 빅뱅의 신곡은 음원 공개와 동시에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날 오전 1시 기준, 빅뱅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에라 모르겠다’는 주요 음원사이트 8개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라스트 댄스(Last Dance)’는 ‘에라 모르겠다’에 이어 전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2위에 올랐다. 그 뒤를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린 곡은 빅뱅 새 앨범의 마지막 신곡 ‘걸프렌드(Girlfriend)’다.

관련기사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메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발표했던 ‘루저(LOSER)’, ‘배배(BAE BAE)’, ‘뱅뱅뱅(BANG BANG BANG)’, ‘이프 유(IF YOU)’, ‘맨정신’ 등의 곡들이 상위권에 랭크되며, 빅뱅 곡끼리 1위 다툼하던 것과 비슷한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차트 상위권이 빅뱅의 정규 3집 수록곡으로 채워져, 이들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만들었다. 특히 신곡을 제외한 수록곡들은 지난해 싱글 형태로 발매돼 한 차례 차트를 휩쓴 바 있어, 다시 한 번 파트에 몰아닥친 빅뱅 열풍이 감탄을 자아내게 만들고 있다.

한편 빅뱅은 12월 18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신곡의 첫 방송 무대를 공개한다.

[출처=YG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