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듀오락, 지속적인 임상시험 및 특허 취득 통해 효능 입증





최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의 최대 면역기관인 장(腸)을 건강하게 만들어 유익균 증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해 면역력을 강화한다.


건강한 장은 소화와 흡수가 활발하고 강한 면역력을 갖지만 장 건강이 무너지면 변비를 비롯해 과민성대장증후군, 아토피 피부염, 염증성 장질환 등이 발생하기 쉽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 관리 필수품이 되면서 섭취 후 효능, 효과뿐만 아니라 과학적 근거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소비자도 증가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은 자체 브랜드 듀오락(DUOLAC®)을 론칭, 지속적인 임상시험과 특허 취득 등을 통해 제품의 효능과 효과를 검증한다. 또한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에서 세계 특허를 취득한 유산균 코팅 기술 ‘듀얼 코팅’을 통해 유산균이 비코팅 유산균에 비해 장까지 살아가는 확률을 획기적으로 높여 장 건강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쎌바이오텍은 삼육의료원과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듀얼 코팅 유산균이 한국인의 장에서 살아남을 확률이 100배 이상 증가함을 확인했으며, 자체 보유한 균주의 특허 취득 및 한국인 대상 임상시험을 진행해 제품별 효능, 효과를 추가적으로 검증하고 있다.

관련기사



대표 제품인 ‘듀오락 골드’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예방 및 치료에 대한 균주 특허를 취득, 분당서울대병원과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한국인 변비 환자의 증상을 개선하고 장내 유익균이 증가함을 확인했다.

또한 염증 질환 관련 특허를 취득한 ‘듀오락 에이티피’는 서울성모병원과 순천향대병원에서 진행한 한국인 대상 임상시험에서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장에 높은 확률로 정착, 환자의 습진과 가려움증이 완화됨을 확인했다.

한편, 성장기 영유아를 위한 제품 ‘듀오락 얌얌’과 ‘듀오락 베이비’는 성장 촉진 기능성 조성물 특허 취득은 물론, 소아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산화스트레스를 개선하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임을 입증한 바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