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가슴확대성형수술,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보형물 삽입 위치 달라져





여성들만의 감추고 싶은 고민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빈약한 가슴이다.


볼륨이 빈약할 경우 여성으로서의 매력이 떨어졌다고 생각하여 스트레스를 받거나 콤플렉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풍만한 가슴의 경우 몸매를 더욱 굴곡지게 보이게 해 매력을 한층 높여주면서 떨어진 자신감까지 되찾을 수 있기 때문에 가슴수술을 계획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개개인의 신체 특성에 따라 유선 밑, 가슴근육(대흉근) 밑, 이중평면(듀얼플레인) 등 여러 위치에 삽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슴성형수술 전 각각의 방법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위의 3가지 삽입법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 유선 밑 삽입법 : 가슴의 유선조직 아래에 가슴근육 위에 보형물이 삽입되는 방법으로, 기존에 가슴조직이 어느 정도 있거나 처진가슴의 경우 자연스러운 모양의 가슴을 만드는데 유리하다.


하지만 가슴조직이 거의 없는 경우에는 촉감이 덜 자연스러울 수 있고 보형물이 만져질 수 있으며, 가슴수술 후 구형구축이 발생할 확률이 더 높다.

관련기사



※ 가슴근육(대흉근) 밑 삽입법 : 가슴근육 아래에 보형물이 삽입되는 방법으로, 가슴조직이 비교적 빈약한 경우에는 근육 아래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가슴성형 후 구형구축이 발생할 확률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슴성형수술 후 통증이 더하며, 유방 밑 주름이 덜 뚜렷하다는 단점이 있다.

※ 이중평면(듀얼플레인) 삽입법 : 대흉근의 일부를 잘라 보형물의 윗부분은 근육 아래에, 보형물의 아랫부분은 근육 위에 위치시키는 방법이다.

작고 처진가슴, 유두에서 가슴 밑 주름선까지 짧은 경우에 효과적이며, 근육 밑 가슴확대수술을 받은 후에 발생한 이중물방울변형, 구형구축의 재수술의 경우에 적용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 삽입법은 보다 전문적이고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가슴수술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여러 위치에 삽입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자신의 체형과 상태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가슴성형 방법을 찾아 결정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에게 적합한 보형물 삽입 위치를 결정하여 가슴성형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