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귀뚜라미, 온돌매트 '2016년 우수디자인(GD)' 선정





보일러 전문기업 귀뚜라미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년 우수디자인(GD)’ 상품에 ‘귀뚜라미 온돌매트(사진)’가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귀뚜라미 온돌매트는 하부가 넓은 낮은 항아리 형상으로 한국적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안전성과 사용 편리성을 강조해 디자인했다.


또 제품 상부에 탈착식 리모컨이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물 주입구가 넓은 깔때기 형상을 하고 있어 물 주입이 쉬우며 제품 아래에는 전원코드 정리 공간을 마련해 사용 후 보관이 편리하도록 설계됐다.

관련기사



또 원터치 자동 물빼기 기능을 탑재해 버튼 하나로 온도조절기(보일러)와 매트 안의 물을 완벽히 배출시켜 겨울철 이후 제품을 보관할 때 매우 편리하다.

회사 관계자는 “온수매트는 전원만 연결하면 바닥 난방을 쉽게 체험할 수 있어서 세계 시장에 온돌 문화의 우수성을 가장 쉽고 효율적으로 전파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에 정부로부터 우수디자인으로 인정받아 해외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