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겨울철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한라산 등산코스' 추천!

-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JRCOOP, 총 3300여대의 차량 보유

겨울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겨울산 등반이다. 설경이 아름다운 겨울 산을 천천히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것은 겨울여행의 묘미 중 하나다.

특히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한라산 등산코스는 가장 인기 좋은 겨울 여행으로 손꼽힌다. 우리나라 3대 영산(靈山)중의 하나인 한라산은 한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1,950m로 남한에서 가장 높다. 또 다양한 식생 분포를 이뤄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고 동·식물의 보고로서, 1966년 10월 12일 천연기념물 제182호인 한라산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보호되고 있다.


한라산 주변에는 360여 개의 ‘오름’들이 분포되어 있어 특이한 경관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섬 중앙에 우뚝 솟은 한라산의 웅장한 자태는 자애로우면서도 강인한 기상을 가슴에 품고 있다. 철 따라 어김없이 바뀌는 형형색색의 자연경관은 찾는 이로 하여금 절로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 명산이다. 1970년 3월 24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02년 12월에는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바 있다.



한라산의 겨울은 눈꽃의 향연을 볼 수 있는 시기다. 한라산 등반에는 여러 코스가 있는데 속밭샘을 지나 진달래 밭을 거쳐 백록담 정상에 오르는 성판악 코스는 한라산의 숨은 명소를 두루 살펴볼 수 있어 인기 있는 경로다. 성판악 코스는 왕복 9시간에서 10시간 정도 소요되며 등반 내내 아름다운 한라산의 설경을 만끽할 수 있다.


한라산 등산코스는 초보자가 오르기엔 길고 힘들기 때문에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를 추천한다. 첫 날은 제주도에서 가벼운 관광으로 몸을 풀고 둘 째날 아침 일찍 산을 올라 오후에 내려오는 것을 목표로, 세부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아울러 제주도는 많은 관광객의 수요로 렌트카가 저렴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기사





한편, 제주지역 렌터카는 수요에 비해 과도한 공급을 보이고 있다. 자본력과 인지도를 앞세운 대기업 렌트카가 경쟁력의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 렌터카 업체들끼리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고 제주도렌터카 가격비교사이트도 많이 생겨났다.

이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경쟁이 아닌 상생을 목적으로 반경 1km에 위치한 중소 렌트카 업체들이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을 설립해 협업시스템을 도입했다.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JRCOOP은 총 3300여대의 차량을 보유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동마케팅, 관리 및 구매, 사업자체의 공동화를 통해 운영의 편리성을 갖추고 원가 마진을 줄여 저렴한 판매, 양질의 서비스 등 더 많은 이익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자체 정비소를 가지고 있어 확실한 정비로 사고 위험성을 최대한 감소시키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