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ICT- 문화·예술 융합 공모전 송지혁팀·프라텐스튜디오 대상

지난 22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2016 정보통신기술(ICT)-문화·예술융합 공모전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미래창조과학부지난 22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2016 정보통신기술(ICT)-문화·예술융합 공모전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미래창조과학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난 22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2016 정보통신기술(ICT)-문화·예술융합 공모전 대상’ 시상식에서 송지혁 씨·프라텐스튜디오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첨단 ICT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작품을 발굴하고 융합형 인재를 지원할 목적으로 열렸다.

관련기사



중앙대학교 소속 4명으로 구성된 송지혁 씨 팀은 가상공간에서 그래피티를 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선보여 아이디어 부문 대상을 받았다. 프라텐스튜디오 팀은 로봇 공학과 라이브 DJ 등을 결합한 공연콘텐츠를 내놓아 창작품 부문에서 최고 자리에 올랐다. 각 수상팀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오태석 미래부 창조경제기획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작품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거듭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병권기자 newsroom@sedaily.com

김창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