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으로서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다시금 청춘을 꿈꾸는 아빠들의 일탈보고서 ‘사십춘기’는 無계획, 無근본 여행을 통해 20대 시절의 청춘과 열정을 다시금 상기하고, 일상의 소중함까지 깨닫게 된 절친 권상우와 정준하의 일탈기를 그린다. 철 들고 싶지 않은 두 아빠가 보낸 일주일은 어떤 모습일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제작진이 재치 넘치는 온라인용 홍보이미지를 공개했다.
유수의 국제영화제 포스터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이미지 위에는 “‘대단하지도 않은 일탈을 하는 두 남자. 그런데 엄청나다’- 시내 21,‘올 겨울 마법같은 예능’-Sangam Times,‘단순한 일탈기가 아니다. 진정한 인생기다!’ -MBC 일밤 CP, ‘기존 예능방식을 파괴하는 도발적이고 대담한 작품!’ -Screen 도어”등의 패러디로 프로그램의 특징이 한눈에 들어온다.
‘한류스타’ 권상우와 ‘예능대세’ 정준하가 카메라를 벗어나 평범한 40대 아저씨로 봉인해제 되어 그저 끌리는 대로 선택한 여행지 블라디보스톡. 준비 없이 떠난 두 남자의 좌충우돌 휴가의 전말을 ‘초 관찰주의’ 제작방식을 통해 리얼하게 공개할 예정이라 밝혀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가출’이라는 일탈로 한뼘 더 성장해 나가는 연예계 절친 권상우와 정준하의 야심찬 도전, MBC의 ‘가출선언-사십춘기’는 28일(토)부터 3주간 토요일 밤 6시 2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