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늘 날씨] 올 겨울 최고 한파! 언제까지? 제주기상청 대설 특보 발효…

[오늘 날씨] 올 겨울 최고 한파! 언제까지? 제주기상청 대설 특보 발효…[오늘 날씨] 올 겨울 최고 한파! 언제까지? 제주기상청 대설 특보 발효…




오늘 날씨로 23일 아침이 이번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나타냈으며 호남 서해안 지역에는 폭설이 이어졌다.


오늘 23일 지역별 최저 기온은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이 영하 22.7도로 전국에서 가장 낮았고, 대관령 영하 19.9도, 철원 영하 17.7도, 파주 영하 17도, 춘천과 충주 영하 15.9도, 서울 영하 12.6도, 대전 영하 10도, 대구 영하 7.8도, 광주 영하 7.3도, 부산 영하 6.3도로 서울 등 대부분 지역에서 이번 겨울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나타냈다.

또한, 오늘 날씨로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경북 북동 산간 지역에는 한파 경보가, 서울 등 그 밖의 중부 내륙과 전북 내륙, 경북 내륙 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은 오늘날씨로 한반도 5km 상공으로 영하 35도의 찬 공기가 밀려오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렸다고 전했다.

낮 기온은 서울 영하 3도, 대전 영하 1도, 광주 0도, 대구 1도 등으로 중부 지방은 종일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다.


이번 한파가 25일(모레) 낮부터 전국의 기온이 영상을 회복하며 점차 누그러지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관련기사



이처럼 강추위 속에 호남 서해안 지역에는 밤새 많은 눈이 내렸으며 전남 서해안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이어졌다.

오전 10시 기준 적설량은 고창 22.5cm, 정읍 16.5cm, 나주 16cm, 영광 14cm, 광주 7.9cm를 기록하고 있으며 기상청은 23일 낮까지 울릉도, 독도에는 최고 20cm, 제주 산지에는 3에서 8cm, 호남 지방과 제주 해안가에는 1에서 5cm의 눈이 더 쌓일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오늘 날씨 23일 제주도 일부 지역에 대설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제주기상청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제주기상청은 제주도 일부 지역에 대설주의보를 내렸으며 해당 지역은 제주도 산지 일부 지역과 건입동 등 으로 나타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영상 2도의 기온을 기록했으며 눈은 오전을 지나면서 차차 그칠 것으로 제주기상청은 전했다.

[사진=연합뉴스TV방송화면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