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유승민 "반기문, 보수후보 단일화에 호응해달라"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이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향해 “보수후보 단일화에 대해 적극 호응해주길 제안드린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등 민주당 대선 후보를 꼭 이길 수 있는 보수 후보로 단일화를 하자고 제한한 바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반 전 총장께서 귀국 후 보여준 모습은 어떤 정치를 하겠다는 건지 불확실하다”며 “정치를 하려면 누구와 어떤 정치를 하겠다는 건지 국민께 밝힐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그러면서 “바른정당에 입당하든 바깥에 계시든 결국 보수후보 단일화로 갈 수 밖에 없는 대선이 될 것”이라며 “반 전 총장께서 대선에 출마하겠다면 보수후보 단일화 제안에 적극 호응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바른정당도 떳떳하고 당당한 정치를 위해 반기문에게 매달리는 모습보다는 보수후보 단일화라는 대의명분을 가지고 호응을 이끌어내는 자세로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유창욱 인턴기자 ycu0922@sedaily.com

유창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