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한 발렌타인데이의 완성을 위해 근사한 레스토랑을 예약하거나 특별한 데이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로 시끌벅적한 도심의 레스토랑 대신 아늑한 장소에서 평소에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를 편안하게 나누는 것은 어떨까? 평소에 바쁜 일상으로 몸을 챙기기 어려운 연인을 위해 영양도 챙기고 근사한 분위기도 낼 수 있는 간단한 음식을 준비해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아보자.
비타민 A, 철분,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자가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기온이 뚝 떨어진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 감기나 독감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트랜스 지방 0%의 불포화지방산 육류로 몸매 관리를 하는 남녀 모두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시중에는 다향오리 등 오리고기 브랜드들이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각종 오리 고기 가공식품을 내놓고 있어 요리에 능숙하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홈파티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건강과 맛, 근사한 분위기까지 모두 성공할 수 있는 오리고기 홈파티 레시피를 알아보자.
로맨틱한 분위기 살려주는 오리함박스테이크
-재료
다향오리 오리스테이크 숯불갈비맛 2개, 양파 1개, 새싹채소 적당량, 캔 옥수수 작은 것 1캔, 마요네즈 50g, 맛살 조금
소스 양념
돈가스 소스 3스푼, 케첩 3스푼, 올리고당 1스푼
-만드는법
1. 오리스테이크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다.
2. 팬에 버터를 한 큰 술 녹이고 양파는 카라멜라이즈 한다.
3. 2의 양파 위에 소스양념을 올려주고 물을 약간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4. 콘 옥수수에 마요네즈, 다진 양파, 맛살 등을 넣어 콘 샐러드를 만든다.
5. 다 구운 오리스테이크를 접시에 담고 소스를 얹는다.
6. 채소, 콘 샐러드를 접시에 함께 담고, 기호에 따라 계란을 올려주면 완성!
간편하고 사랑스러운 오리 리본 주먹밥
-재료
다향 밥엔덕 2팩, 밥 2공기, 후리가케 1봉, 배합초 2큰술, 참기름 1큰술, 부추 한단, 굽지 않은 김, 달걀 2개, 소금 1 작은 술, 참치, 스팸 통 혹은 사각 주먹밥 틀
-만드는 법
1. 밥 2공기와 후리카게 1봉, 배합초 2큰 술, 참기름 1큰술을 함께 넣고 고소한 향이 베일 수 있게 골고루 섞어 준다. 후리카게, 배합초가 없다면 참깨와 식초를 조금 넣어도 무방하다.
2. 달걀 2개와 소금 조금, 맛술 1큰 술을 잘 섞어 지단을 부쳐준다. 이때 직사각형 모양으로 주먹밥 둘레보다 살짝 크게 만들어야 주먹밥을 말기 좋다.
3. 부추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놓는다.
4. 밥엔덕 슬라이스의 가운데를 잡아 리본 모양으로 만든 뒤 살짝 데친 부추를 이용하여 돌돌 말아 고정 시켜 준다.
5. 주먹밥 틀에 밥-참치-밥 순으로 넣은 뒤 손으로 꾹꾹 눌러 주먹밥 모양을 만든다. 이때 주먹밥 틀에 비닐을 깔아두면 모양을 낸 후 쉽게 꺼낼 수 있다.
6. 완성된 주먹밥을 달걀 지단으로 감싸준 후 김을 사용하여 고정 시켜 놓는다
7. 미리 만들어 둔 밥엔덕 리본을 주먹밥에 둘러 달걀지단이 떨어지지 않도록 데친 부추로 묶어 고정한다.
한입에 쏙! 오리스테이크 미니버거
-재료
다향오리 오리스테이크 숯불갈비맛 2개, 모닝롤 4개, 양파·토마토 1개씩, 양상추 2장, 겨자 잎·슬라이스 치즈 2장씩, 마요네즈 2큰술, 머스터드·토마토케첩 1큰술씩,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오리스테이크는 팬에 노릇하게 구운 다음 2등분한다.
2. 모닝롤은 반으로 잘라 노릇하게 굽는다.
3. 양파와 토마토는 0.5츠 두께로 썬 다음 소금을 뿌리고 수분이 올라오면 종이타월로 닦는다.
4. 양상추와 겨자 잎은 씻어서 물기를 닦고, 양상추는 반으로 자른다.
5. 모닝롤 한쪽 면에 마요네즈를 고루 바르고 양상추, 겨자 잎, 오리스테이크, 머스터드, 케첩, 치즈, 토마토, 양파를 얹은 다음 다른 빵 한쪽을 얹어 완성한다.
오리 레시피를 위한 제품 추천
다향오리 오리스테이크 숯불갈비맛
다향오리 오리스테이크 숯불갈비맛은 다향오리가 엄선한 국내산 오리의 통정육을 사용하여 촉촉한 육즙과 두툼한 고기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으며, 오븐에 구워내 기름기를 줄였다. 가격은 1팩100g/4입)에 9,800원이다.
다향오리 밥엔덕
다향 밥엔덕은 다향오리가 녹차를 먹여 직접 키운 100% 국내산 오리고기를 강원도 참나무로 훈연해 감칠맛 나는 풍미를 더한 오리 슬라이스 제품이다. 조리를 별도로 하지 않아도 바로 취식 가능해 평소에 간식이나 핑거 푸드로 활용하기에 좋다. 가격은 1팩(85g/슬라이스 12장)에 3,600원이다.
사조해표, 안심 오리팜
안심 오리팜은 100% 국내산 오리의 가슴살과 다리살만을 이용해 담백하고 기름기가 적고, 허브향을 더해 특유의 잡내 없이 깔끔하고 간편하게 오리고기를 즐길 수 있는 캔햄이다. 가격은 200g 1캔 4500원, 340g 1캔 7000원이다.
안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