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비즈니스 실용서들의 저자들은 지난해 베스트셀러 작가로 우뚝 선 스티브 케이스 Steve Case, 필 나이트 Phil Knight, 패트릭 렌치오니 Patrick Lencioni에 필적할 만큼 가치가 있는 작가들이다.
가격 결정자의 고백 (Confessions of the Pricing Man)
가격은 어떻게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는가
저자: 허먼 사이먼 Hermann Simon
가격 설정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영진은 단지 경험에 근거해 가격을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대부분 잠재 매출액의 25~100%를 기준으로 대충 정한다). 유명 글로벌 컨설팅업체 사이먼 커쳐 앤드 파트너스 Simon-Kucher & Partners의 창업자이자 저자인 허먼 사이먼은 이 책에서 가격을 기업의 전략적 무기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가격 결정의 심리학’을 집중 설명하고 있다. 런던올림픽은 이전에 열린 세 차례 대회를 모두 합친 것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린 성공사례다. 이 사례 분석을 반드시 살펴보라.
지금 당장, 한 번에 하라 (Right Away and All at Once)
당신의 사업을 변화시키고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5가지 방법
저자: 그레그 브렌네먼 Greg Brenneman
요즘엔 모든 기업들이 끊임없이 반전을 모색하고 있다. 버거킹과 컨설팅회사 PwC에서 각각 CEO를, 콘티넨털 항공(Continental Airlines)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한 저자는 이 책에서 당신 사업의 회생 가능 여부를 진단하고 실현시킬 수 있는 간결한 해법을 제시한다. 어떤 사업 영역에 있는 독자든 ‘회생의 왕’으로 손꼽히는 그레그로부터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사전 설득 (Pre-Suasion)
영향력 행사와 설득을 위한 혁신적 방법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 Robert Cialdini
저자는 자신의 베스트셀러 ‘영향력(Influence)’ 덕분에 설득의 최고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그런 그가 설득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독자와 공유하기 위해 신간을 내놓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당신이 누군가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려 하기 전에 거쳐야 할 적절한 단계들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책은 적절한 타이밍과 준비작업을 비롯해 많은 전문 마케터들이 잘 알지 못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코칭 습관(The Coaching Habit)
말은 적게 질문은 많이…당신의 리더십 방식을 영구히 바꿔라
저자: 마이클 번게이 스태니어 Michael Bungay Stanier
필자는 오래 전부터 ‘매니저’라는 용어가 ‘코치’로 대체되길 희망해왔다. 저자는 지금의 데이터 기반 시대에서 왜 이것이 중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리더들이 하루 10분도 채 안 되는 시간을 통해 사람들을 이끌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행동 경제학의 주요 이론들을 접목시킨 그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코치들이 반드시 던져야 할 질문 7가지도 제시하고 있다.
하루를 잘 보내는 방법 (How to Have a Good Day)
직장 생활의 변화를 위해 행동 과학의 힘을 이용하라
저자: 캐럴라인 웹 Caroline Webb
경제학자이자 매킨지 파트너 출신인 저자는 일에 더 이상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뇌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처방법을 일러주고 있다. 그녀는 하루를 잘 보내기 위한 7가지 방법을 활용하면 일상 업무를 더 즐겁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의력을 극대화하고 영향력도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녀는 이 책에서 체력 고갈을 막고, 신나게 출근해 활력있게 퇴근하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By Verne Harn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