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드라마 ‘보이스’, 오늘 밤 김윤아가 부른 OST 공개

몽환적인 보컬 김윤아가 마음을 울리는 깊은 감성으로 ‘보이스’ OST에 합류한다.

/사진=CJ E&M 제공/사진=CJ E&M 제공





매 회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영상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OCN 토일드라마 ‘보이스(연출 김홍선, 극본 마진원, 제작사 콘텐츠K)’는 김윤아가 참여한 두 번째 OST ‘목소리’의 음원을 오늘(18일) 밤 12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목소리’는 일렉트릭기타의 원초적인 질감과 신디사이저와 일렉트릭루프를 활용해 몽환적 느낌을 극대화한 곡으로, 오케스트라를 녹음하는 넓은 공간에서 녹음을 진행해 기타가 가진 본래의 질감과 자연스런 공간감이 잘 표현되어 더욱 매력적인 곡이다.


특히, 애초부터 가창자로 김윤아를 염두에 두고 작곡해 처연하면서도 몽환적인 김윤아의 음색과 하나인 듯 어우러졌으며, 원테이크 녹음으로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려 드라마의 분위기를 담아내고자 하였다.

관련기사



또한, 이 곡은 지금까지의 방송분 곳곳에 흘러나와 김윤아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섬세한 감성으로 드라마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음원 출시 전부터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아왔다.

‘목소리’는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 ‘또 오해영’, ‘디어 마이 프렌즈’ 등 다수의 tvN 드라마 OST의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한 이상훈 음악감독이 작?편곡을 담당하였으며, ‘디어 마이 프렌즈’, ‘내성적인 보스’ 등 다수 드라마 OST에 참여한 작사가 하멜리가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OCN ‘보이스’는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담은 수사물로, 사랑하는 가족들을 불의의 사고로 떠나 보내야 했던 강력계 형사 무진혁(장혁 분)과112 신고센터 대원 강권주(이하나 분)가 자신들의 가족을 죽인 연쇄 살인자를 추적하며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이다.

한편, ‘보이스’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금일 방송되는 9회에는 김윤아-김형규 부부가 깜짝 카메오로 출연할 예정이다. 김윤아가 참여한 OST Part 2 ‘목소리’ 음원은 오늘 밤 12시(19일 0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문경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