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 종목]하이투자證 “현대건설, 올해 외형·이익 성장 전망…목표가 상향”

현대건설(000720)이 올해 외형과 이익 모두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하이투자증권은 7일 보고서를 통해 목표주가를 기존 5만4,000원에서 6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장문준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2년간의 수주 부진 영향으로 본사 해외부문과 현대엔지니어링의 매출은 소폭 감소할 수 있다”며 “그러나 수익성 높은 국내 부문의 매출증가 효과로 외형, 이익 모두 성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의 올해 매출액은 19조1,000억원, 영업이익은 1조9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

관련기사



장 연구원은 “현대건설은 한국 EPC업종의 대표 기업으로서 글로벌 동종업체 대비 안정적 실적이 지속되고 있다”며 “지난 4분기 수익성에 대한 의구심도 일부 해소한 상황”이라며 “본격적인 수주 회복이 나타날 경우 주가의 상승 강도는 더욱 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의 올해 주가수익비율(PER)은 10.2배, 주가순자산비율(PBR)은 0.8배로 동종업계 대비 밸류에이션 부담이 크지 않으며, 발주시장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주가 리레이팅이 가능할 것이라고 장 연구원은 덧붙였다.

조양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