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월요일 오후 1시 출근"…여기어때, 사내복지 대폭 강화

주 35시간 근무제 도입

월요일 점심식사 후 오후 출근

전직원 대상 연 50만원 숙박 이용권 제공

구내식당 세우고 삼시세끼 무료 제공

숙박 애플리케이션 ‘여기어때’를 서비스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오는 4월부터 ‘월요일 오후 1시 출근’, ‘연 50만 원 상당 여가지원 쿠폰’, ‘헬스클럽 비용 지원’ 등의 사내 복지제도를 일괄 적용한다./사진제공=위드이노베이션숙박 애플리케이션 ‘여기어때’를 서비스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오는 4월부터 ‘월요일 오후 1시 출근’, ‘연 50만 원 상당 여가지원 쿠폰’, ‘헬스클럽 비용 지원’ 등의 사내 복지제도를 일괄 적용한다./사진제공=위드이노베이션


월요일 오후 1시 출근. 연 50만 원 상당 여가지원 쿠폰. 헬스클럽 비용 지원.

숙박 애플리케이션 ‘여기어때’를 서비스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오는 4월부터 일괄 적용하는 사내 복지제도다.

7일 위드이노베이션은 기업문화를 재정립하고, 직원 복지를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심명섭 위드이노베이션 대표는 “200명에 이르는 멋진 인재들이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근무해야 스스로 한계를 넘는 최고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며 “3년여 간 최상의 숙박O2O 운영으로 고객 행복을 위해 힘써온 직원들이 더욱 행복하도록 회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장 신경 쓴 분야는 의무 근무시간 단축이다. 위드이노베이션은 ‘35시간 근무제’를 도입한다. 매주 월요일 오전 근무를 없애고, 오후 1시에 출근한다.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9 to 6’를 유지하되, 점심식사시간은 30분을 늘려, 90분으로 정했다. 더불어 유명 쉐프들을 고용한 사내식당을 마련하고, 아침, 점심, 저녁 세끼를 모두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 외에 회사는 연 50만원 상당의 여가지원 쿠폰을 전 직원에게 발행한다. 여기어때에 등록된 5만개 숙소 중 실시간 예약 가능한 호텔, 리조트, 펜션, 캠핑·글램핑, 한옥,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차장, 과장 등 직급 체제를 허물고 ‘레드’, ‘미키’ 등 영어이름으로 서로를 부르는 수평적 호칭문화도 적용한다. 사내식당 운영을 통한 삼시세끼 식사 제공과 함께, 헬스클럽 이용 비용도 지원한다. 이들 제도는 오는 4월부터 일괄 적용된다.

한편 이들 제도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올핸즈 미팅(All-hands meeting)’ 릴레이에서 공개됐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좋은 질문이 좋은 회사를 만든다’는 기치 아래 올해부터 주 1회 올핸즈 미팅을 진행 중이다. 이 자리에서 ‘좋은 숙소에서 행복한 시간을’이라는 신규사업 비전도 발표했다.

권용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