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키울 특별법 만들자"

1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논의

에너지 신산업 육성과 에너지산업클러스터 지정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정 공감대 확산을 위한 토론회가 15일 오후 3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및 신기후체제 출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가 차원에서 에너지 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지원하기 위해서는 법제화가 시급하다는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한국전력의 나주혁신도시 이전을 계기로 에너지밸리 조성과 연계해 지역 산업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시점에 에너지 신산업 육성 방향과 전략을 논의하고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번 토론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 신산업의 기회’라는 주제로 김희집 서울대 교수가 기조발제에 나서고 함인선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에너지산업클러스터의 지정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정 필요성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문승현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의 사회로 이건철 동신대 교수, 양승학 호남대 교수, 김재태 이우티이씨 전무, 김정일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정책과장 등이 토론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에너지 산업을 안정적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법적 기반을 마련하고 국가 아젠다화를 통한 추진동력 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광주=김선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