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는 여자친구(GFRIEDN)의 ‘FINGERTIP(핑거팁)’이 3월 2주차 (3월 6일 ~ 3월 12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 번째 앨범의 타이틀명 ‘THE AWAKENING’은 각성이라는 뜻으로 소녀들이 사랑에 눈떠 성장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인 ‘FINGERTIP(핑거팁)’은 더욱 파워풀한 군무와 락 사운드 곡으로 차트상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리고 있다.
감성프로듀서 정키가 9개월 만에 싱글앨범으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부담이 돼(Feat. 휘인 of 마마무)’가 5위에 올라오며 선전하고 있다.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의 보컬인 휘인의 호소력 짙은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비투비의 ‘MOVIE(무비)’가 15위에 올라왔다. 이 곡은 비투비 맴버인 정일훈의 자작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이민혁과 프니엘 또한 작사에 함께 참여하며 곡 전체적으로 비투비만의 개성이 잘 살아있어 팬 뿐만 아니라 대중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강력한 음원강자들의 신곡이 차트 상위권에서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걸그룹들의 상위권 장기집권이 눈에 띈다. TWICE(트와이스)의 ‘KNOCK KNOCK(낙낙)’이 지난주에 이어서 이번주도 여전히 2위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Red Velvet(레드벨벳)’의 ‘Rookie(루키)’가 6위에 랭크되어있다. 2월 1일에 발표된 이 곡은 지금까지도 상위권에서 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차트 상위권에서 제일 강세를 보이고 있는 걸그룹부터 장기집권 하고 있는 드라마OST와 역주행음원까지 여러 장르의 음원들이 고루 포진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