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2017 파워브랜드 컴퍼니]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식물 과학 연구로 안티에이징 집중 공략





식물 과학 연구를 통해 피부 고민에 대한 정확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이오페는 화장품 기술을 선도하며 혁신적인 제품출시를 통해 1996년 론칭 이후부터 고객들의 꾸준한 신뢰와 지지를 받으며 성장해왔다.

아모레퍼시픽은 아이오페는 다양한 첨단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스킨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왔다고 자부한다. 피부와 식물의 생명 활동 연구로부터 출발한 아이오페는 고민 별 솔루션 제공은 물론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이끌어 내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오랜 연구끝에 탄생한 아이오페의 식물 과학은 식물이 가진 무한한 힘과 효능, 생명력 넘치는 에너지에 집중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핵심 성분을 활용하거나 그 효능을 극대화함으로써 피부에 근원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아이오페는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효과적으로 수렴하기 아이오페 지니어스 그룹을 출범시켰다. 아이오페 지니어스 그룹은 피부과 의사 자문위원회와 IOPE 피부과학 연구소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으로, 출범 이후 소비자의 니즈에 착안한 새로운 기술의 화장품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시도를 해 오고 있다.

관련기사



아이오페는 과학적 연구를 통해 얻어진 심층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여성들이 가지는 피부 고민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와 해결책을 전달하기 위해 스킨리포트도 발행한다. 지난 15년간 매 이슈마다 다른 피부 고민을 다루면서 한국 여성의 피부를 끊임 없이 연구해왔다. 이를 통해 발간되는 스킨리포트는 전문가 및 지니어스 인터뷰, 심층 토론, 온라인 리서치, 바이오랩 실측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발간되는 ‘대한민국 여성 피부 보고서’다.

아이오페 바이오랩은 피부 전문가와 최첨단 기기로 정확한 피부 측정을 하고 이를 통해 확실한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오페만의 차별화된 피부 측정 연구 공간이다. 첨단 기기로 무장한 이 공간은 과학적이고 정확한 피부를 측정하고 이를 통해 얻어진 데이터로 박사급의 연구원과 피부 측정 전문가로 구성된 피부 관련 전문 인력이 피부 분석 및 미래 피부 고민까지 예측해 통합 카운셀링과 맞춤 피부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식물과학’에 포커스하여 더욱 전문화된 측정을 통한 궁극적인 안티에이징 카운셀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축적된 피부 측정 데이터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한편 대표제품인 아이오페 ‘라이브 리프트 세럼’은 촘촘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탄력 세럼이다. 용설란의 생생한 에너지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흐트러짐 없이 언제나 팽팽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아모레 측은 “사용 2주 후에 ‘한 살 더 어려진’ 피부 탄력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나빠졌던 피부 탄력값이 1년전과 유사한 수준으로 개선됨이 임상을 통해 확인됐다”고 전했다.

심희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