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늘날씨’ 무려 22도까지↑ 절기상 ‘청명’ 전국 맑고 포근, 오후에는 구름 많아

‘오늘날씨’ 무려 22도까지↑ 절기상 ‘청명’ 전국 맑고 포근, 오후에는 구름 많아‘오늘날씨’ 무려 22도까지↑ 절기상 ‘청명’ 전국 맑고 포근, 오후에는 구름 많아




화요일 오늘 날씨는 절기상 ‘청명(淸明)’으로 전국이 맑고 포근할 예정이다.


오늘날씨 관련 기상청은 4일 오전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전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광주·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며 강원영동·전남·영남권·제주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오늘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7도 △대전 4도 △광주 6도 △부산 11도 △대구 7도 △춘천 3도 △제주 8도 등이며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0도 △대전 22도 △광주 23도 △부산 19도 △대구 23도 △춘천 21도 △제주 19도 등이다.

관련기사



한편, 청명이란 음력 3월에 드는 24절기의 다섯 번째 절기로,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이 있다.

또한, ‘청명에는 부지깽이를 꽂아도 싹이 난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청명에는 날씨가 맑으며 청명과 한식은 흔히 같은 날이 되기 때문에 뒤섞이는 경우가 많아 오늘날 민간에서는 뚜렷한 구분 없이 알려졌다.

[사진=기상청 제공]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