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생활맥주, 크래프트브로스와 콜라보 맥주 ‘강남 페일에일’ 출시



수제맥주펍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3번째 콜라보레이션 맥주 ‘강남 페일에일’을 출시했다.

‘강남 페일에일’은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1위 생활맥주와 로컬브루어리인 크래프트브로스가 협업해 출시한 수제맥주이다.


오렌지색 컬러의 ‘강남 페일에일’은 부드럽고 고소하게 전해오는 오렌지, 자몽, 패션르푸트 등의 화사한 열대과일 향과 볶음 맥아의 카라멜 풍미가 부드럽게 어우러져 깔금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으며, 끝 맛이 부드럽다. 특히, 강남역 2호선이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인해 일명 ‘강남맥주’라는 애칭이 붙을 정도.

오직 생활맥주와 크래프트브로스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강남 페일에일은 생활맥주 본점인 여의도점부터 시작해 전국 77개 생활맥주 매장으로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크래프트브로스 관계자는 “국내 최대 수제맥주 물량을 소화하고 있는 생활맥주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맛있는 로컬수제맥주를 생산하고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편, 생활맥주에서는 브루원의 ‘헤페바이젠 생활밀착’, 어메이징브루어리의 ‘놀라운에일’에 이어 3번째 콜라보레이션인 크래프트브로스의 ‘강남 페일에일’ 출시에 맞춰서 대대적인 홍보에 돌입한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그 동안 생활맥주를 믿고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한 수제맥주들을 생활맥주의 개성을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강남 페일에일의 흥행을 통해 생활맥주 가맹점부터 파트너사인 크래프트브로스까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고 각오를 내비쳤다.

현재 ‘강남 페일에일’은 생활맥주 여의도 본점에서 매장과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