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IBK기업은행, 일반인 대상 스타트업 투자 설명회

IBK기업은행은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 와디즈, 크라우디와 함께 일반인 투자자에게 우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0일에는 와디즈가 추천하는 기업 △차세대 스마트TV 셋톱박스 개발사 ‘알라딘그룹’ △개인 맞춤형 앨범 제작 모바일 앱 ‘스타픽스’ △3D 가상 피팅 모바일 앱 ‘두비파트너스’ △실시간 시청률 분석 서비스 ‘ATAM’ △사물인터넷(IoT)광고 오픈마켓 플랫폼 ‘피트인글로벌’을 소개한다.


오는 25일에는 크라우디 추천으로 △글로벌 크래프트 맥주회사 ‘제주맥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브로스’ △유리창을 디지털스크린으로 변신시키는 특수페인트 ‘페인트팜’ △반려동물용품 배달서비스 앱 ‘펫프렌즈’ △뮤지션을 위한 창작플랫폼 ‘재미컴퍼니’ △외벽도색작업 전문 로봇개발 ‘로보프린트’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참여를 원하는 예비투자자들은 20일 ‘와디즈편’의 경우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19일까지, 25일 ‘크라우디편’은 크라우디 홈페이지에서 당일까지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없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스타트업 투자설명회는 크라우드펀딩 투자에 관심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우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권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