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셀럽티비의 루키 래퍼 컴페티션 ‘레드앤옐라’,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시청자 참여 이벤트 진행

- 루키와 시청자의 소통 위해 참여 이벤트 진행… VMC 등의 ‘레이블 굿즈’, ‘콘서트 VIP 초대권’ 증정

- 26일, 루키 컴페티션 방송 통해 뽑은 TOP4와 VMC, Mkit Rain 함께 ‘힙합 라이브 콘서트’ 꾸밀 예정



더이앤엠의 셀럽티비에서는 지난 10일부터 선보인 힙합 라이브 컴페티션 ‘레드앤옐라’(Red&Yella)의 1차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드앤옐라 힙합 라이브 컴페티션은 지난 9일 루키 래퍼의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10일 1조부터 11일 2조, 12일 3조까지 사흘 간에 걸쳐 ‘1차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기존의 셀럽티비 회원들과 더불어 새롭게 루키 래퍼들을 응원하는 시청자들이 몰리면서 셀럽티비의 전체 일이용고객(DAU)이 38%가 늘었고, 이 중에서도 모바일 웹에서 5배 이상 신장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에 셀럽티비에서는 루키 래퍼들과 시청자들이 보다 더 긴밀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참여 이벤트 ‘투 더 베스트 썸띵’(To the Best Something)을 19일까지 진행한다. 레드앤옐라 공식 페이스북에서 참여할 수 있는 본 이벤트는 총 3가지 코너로 나눠진다.

먼저, 루키 래퍼들의 컴페티션 라이브 방송에서 적극적인 참여와 반응을 보인 ‘최고의 팬’을 매일 2명씩 뽑은 ‘투 비 더 베스트 팬’과 자신이 생각하는 루키 TOP4를 선정해보는 ‘투 비 더 베스트 프로듀서‘로 루키 TOP4와 멘토 레이블, 인기 크루가 공연하는 레드앤옐라 힙합 라이브 콘서트의 ‘VIP 초대권’(총 40명)을 증정한다.


또한 루키 래퍼들의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고 언더 힙합씬과 라이브 방송에 대한 다양한 감상평을 남겨주는 ‘투 비 더 베스트 크리틱스’를 통해 루키 TOP4들의 멘토 레이블로 참여하는 비스메이저(VMC), 메킷 레인(Mkit Rain)의 친필 싸인 음반(각 3개씩)을 시청자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더이앤엠 관계자에 따르면 “레드앤옐라 힙합 라이브 컴페티션 방송이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선보이는 루키 래퍼들이 꾸미지 않는 자연스러운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1020세대의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끈 것 같다”며 “이에 루키들이 본격적으로 실력을 뽐내는 2차 방송에 앞서 시청자들과 보다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참여 이벤트를 선보였고, 이를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루키 래퍼들에 대해서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레드앤옐라 힙합 라이브 콘서트에서는 셀럽티비에서 진행하는 ‘힙합 라이브 컴페티션’을 통해 실력을 검증 받은 루키 TOP4들이 이들의 멘토 레이블로 참가하는 딥플로우, 던밀스의 비스메이저(VMC)와 루피, 나플라의 메킷 레인(MKIT RAIN)에 각각 합류하여 최근 가장 핫한 크루인 이수린(LUDA), 양홍원(Young B)의 딕키즈(DICKIDS) 크루와 함께 공연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공연은 26일 수요일 오후 7시에 셀럽티비와 유튜브 메인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온라인 생중계되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동시간에 진행된다.

*’레드앤옐라’(Red&Yella)는 젊고 열정적인 느낌의 ‘핫 아시안’이라는 의미로 잘 알려지지 않은 장르의 숨은 실력자를 라이브 방송으로 대중들에게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