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 종목]삼성카드, 국내 소비회복 수혜 전망-신한금투

삼성카드(029780)가 국내 소비회복에 따라 신용판매 증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신한금융투자는 2일 보고서를 통해 “삼성카드의 올 1·4분기 지배주주 순이익은 1,1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며 “특히 르노 삼성자동차 배당 수익이 399억원 발생해 기대치를 웃돌았다”고 분석했다.


김수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눈에 띄는 점은 신용판매 취급고 성장률이 전년대비 17.7%로 매우 높은 수준을 기록한 것”이라며 “이번 분기에도 시장 성장률 12.1%를 넘어섰는데 시장의 성장률도 작년 1분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다만 김 연구원은 “높은 신용판매 성장은 고무적이지만 결국 영업이익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금융상품 성장이 둔화되는 만큼 수익성 개선은 좀 더 두고봐야 한다”고 꼬집었다. 실제 올 2·4분기부터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매출은 각각 전년 대비 1%, -4% 증가로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카드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5만2,000원을 유지했다. 김 연구원은 “르노 삼성자동차 배당이 경상적인 이벤트가 되어 연간 이익 체력이 증가할 수 있고 가계 흑자율이 사상 최고치에 이르는 등 앞으로 소비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