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학교체육용품, 스포츠용구조합몰에서 구매하세요"

교직원공제회 S2B에 '스포츠용구조합몰' 구축 운영

일선 학교 소액구매 업무 거래 투명성, 품질 향상 기대

대한스포츠용구공업협동조합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전자조달시스템인 S2B(학교장터)내에 ‘스포츠용구 조합몰(www.s2b.kr)’을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스포츠용구조합은 이번 전용몰 운영을 통해 일선 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에 품질이 검증된 체육용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구매용품에 대한 철저한 A/S를 통해 학교가 운영하는 체육시설에 대한 안정성이 강화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그동안 일선학교에서는 소액구매업무에 대한 거래의 투명성 제고 및 품질수준 향상과 계약업무에 종사하는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위하여 S2B를 이용하여 왔다. S2B는 교육기관 등이 입찰 및 계약 사무를 전자적인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행정자치부가 지정고시한 전자조달시스템으로써 현재 교육기관의 95%가 학교장터를 이용하여 물품 등을 구매하고 있으며, 학교장터를 통한 조달금액은 연간 약 6,000억원 수준이다.

관련기사



권오성 스포츠용구조합 이사장은 “교육기관들은 S2B내 스포츠용구 조합몰을 활용할 경우 구매절차 단순화와 공정성,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합을 통한 구매물품의 품질관리와 A/S를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중소기업들은 경영난 완화는 물론 중소스포츠산업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영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