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째 가수 싸이가 국내외 각종 차트 1위를 싹쓸이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빌보드, 퓨즈TV, 영국 MTV 등 주요 외신의 집중조명이 이어지고 있다.
1일(현지 시간) 영국 MTV는 “싸이가 새 앨범과 열광적인 두 편의 뮤직비디오로 돌아왔다”고 전했다.
“‘I LUV IT’ 속 싸이는 스웨그 넘치는 모습으로 한옥 등 다양한 배경을 오가는가 하면 ‘New Face’에서는 말쑥한 회색 정장, 나비 넥타이, 부드러운 콧수염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고 뮤직비디오에 대한 리뷰를 밝혔다.
또한, 싸이는 컴백 이후 실시간, 일간차트 ‘올킬’을 비롯해 빌보드·트위터 트렌딩 140차트 1위, 아이튠즈 5개국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으며 일본 아이튠즈 팝 차트 1위까지 거머쥐었다.
이처럼 싸이는 세계 최대 대중음악 시장인 미국과 일본에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으며 ‘I LUV IT’, ‘New Face’ 뮤직비디오는 각각 9015만뷰, 8053만뷰를 기록했다.
한편, 싸이가 ‘아는 형님’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13일(토) 방송되는 ‘아는 형님’에는 가수 싸이가 전학생으로 출연하며 최근 진행된 ‘아는 형님’ 녹화에서 싸이는 컴백 후 첫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자 약 5년 만의 예능 나들이에 다소 긴장한 모습을 나타냈다.
‘아는 형님’ 멤버들은 싸이의 등장에 국민가수라며 박수 치는 것도 잠시, 같이 온 전학생은 없는지 찾기 시작했으며 이에 당황한 싸이는 대신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고 한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서경스타 박재영기자 pjy0028@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