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6.19 규제피한 오피스텔로 뭉칫돈 몰린다. 오산 ‘르마레시티’ 관심

동탄신도시와 평택 고덕신도시, 수원 광교신도시 등 택지개발지의 최중심 입지 갖춰



6·19 부동산 대책에 따라 규제 대상에서 제외된 오피스텔 등이 반사이익을 누릴 것으로 예상돼 수익형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번 대책의 골자는 서울·부산·세종 등 청약조정지역 아파트 전매 제한을 강화하고 청약 자격 조건을 까다롭게 한 것이다. 반면 오피스텔 등 수익형부동산은 아파트와 달리 주택법 적용을 받지 않아 자유롭게 분양권을 사고팔 수 있고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이번 대책으로 오피스텔이나 상가 등 수익형부동산은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대책의 초점이 아파트에 맞춰졌기 때문에 부동자금이 오히려 오피스텔 등 수익형부동산에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규제를 앞두고 대표적 수익형부동산인 오피스텔 청약열기는 뜨거웠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한 ‘힐스테이트 미사역’ 오피스텔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청약을 마감한 결과 2,011실 분양에 총 9만1,771건이 접수돼 평균 45.6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GS건설이 지난 13일 경기 안산에서 분양한 ‘그랑시티자이 2차’ 오피스텔의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총 498실 공급에 3,002건이 접수되며 평균 경쟁률 6.03대 1로 마감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오피스텔 등 수익형부동산은 이번 규제를 피함에 따라 투자자 뿐만아니라 실수요자 까지 몰려 당분간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주변 생활인프라나 뛰어난 교통망을 갖춘 곳을 적극 노려볼 만 하다”고 말했다.

이처럼 규제를 피한 수익형 부동산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자산신탁이 경기도 오산시에서 분양 중인 ‘르마레시티’가 주목받고 있다.

‘르마레시티’는 경기도 오산시 원동 350-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5층 1개동 456실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전용 22㎡ 253실 ▲전용 24㎡ 170실 ▲전용 46㎡ 33실 등 이다.


오피스텔이 위치하는 오산시 원동은 동탄의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위치이며 화성 동탄신도시와 평택 고덕신도시, 수원 광교신도시 등 택지개발지의 최중심 입지이다. 각종 편의시설도 1km 내 위치하여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LG이노텍, 삼성반도체 등 13개의 산업단지와 오산대가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관련기사



오피스텔 상가는 뛰어난 접근성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다. 또한 상가 내에는 오산 최초 입점인 CGV, 뽀로로테마파크 등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키테넌트(Key Tenant: 성공투자의 열쇠처럼 상가나 쇼핑몰에서 고객을 끌어들이는 핵심점포)가 들어설 예정으로 높은 수익성이 기대된다.

‘르마레시티’는 무엇보다 우수한 교통인프라가 눈에 띈다. 오피스텔 500m 내에 1호선 오산역이 있고 오산버스터미널이 가까이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오산 IC가 700m 내에 위치하고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인접해 수도권 및 화성, 평택, 용인 등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단지는 동탄 생활권을 누림과 동시에 인근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오산시청이 위치하고 올해 7월 완공예정인 오산역 환승센터도 인접해 생활 편의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LG이노텍 오산공장, LG전자 디지털파크, 진위일반산업단지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 13개의 산업단지와 438개 업체가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리기 원하는 종사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르마레시티’는 오피스텔 뿐 아니라 단지 내에 복합테마쇼핑단지도 함께 들어서 오피스텔 거주자들은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쇼핑단지 내에는 오산 최초로 CGV 영화관 입점이 확정됐고 가족 단위 방문객을 겨냥한 뽀로로테마파크도 입점한다.

특히 상가는 유동인구의 체류시간이 높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보행로 양쪽에 연이어 배치되어 유동인구의 체류시간이 늘어 뛰어난 상권이 형성되는 장점이 있다.

단지 내 입주민 뿐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원동 이편한세상 등 대단위 아파트 단지의 입주민까지 상가를 이용할 수 있어 상가의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한편 ‘르마레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696-2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